[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국민대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12일 AI데이터 연계융합 인재양성과 산학협력 연계교육 강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야 연계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온라인 교육 교육과정 개발 등과 함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AI존(클라우드 기반 교육 연구 실습 수행 플랫폼)구축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국민대는 협약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AI 인재양성을 위한 연계융합 교육과정에 협력하고 나아가 공동 연구개발 기술사업화에도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글로벌 벤더인 마이크로소프트의 AI 교육 인프라 노하우가 결합된 국민대 AI존(ML MLP 나노디그리 과정 등)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전교생의 '디지털기본교육'으로서 정착해 필수 교양과목 특수대학원의 AI 교육 기본 인프라로 활용할 예정이다.

국민대 임홍재 총장은 "새롭게 구축된 선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차세대 클라우드 캠퍼스를 활용해 비대면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인공지능 데이터 분야 핵심역량을 보유한 융합인재를 배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을 통해 국민대는 AI존 구축을 통해 전 교육 분야에 AI 교육을 접목하고 인공지능 시대를 이끌어 나갈 미래 인재 양성이라는 목적에 한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국민대 제공
사진=국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