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응시불가, 격리자 고사 '2일전' 통보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이화여대가 14일과 15일 양일간 실시하는 2021수시 고교추천형 면접 유의사항을 공지했다. 면접은 인문계열은 14일, 자연계열은 15일 이화 포스코관에서 화상면접방식으로 진행된다.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하며 오전의 경우 오전8시10분부터 9시, 오후 면접은 오후2시10분부터 3시까지 입실해야 한다. 입실완료시간 이후 입실은 불가하다. 캠퍼스에 방문해 면접을 실시하는 만큼 방역관리 지침을 준수해 면접고사를 실시해야 하며, 면접 당일 캠퍼스 출입은 수험생만 가능하다.

2021수시 면접 안내사항도 공개했다. 올해 이대 면접을 실시하는 전형은 고교추천형(교과), 예체능서류전형(실기/실적), 특기자전형(실기/실적)이다. 3개전형 모두 확진자의 경우 응시가 불가하며, 격리자는 전형별 면접고사 2일 전 오전10시까지 입학처 이메일로 통보를 한 경우에만 응시할 수 있다. 고교추천 인문은 12일, 자연은 13일, 예체능서류는 19일, 특기자의 경우 20일 각 오전10시까지 통보해야 한다. 격리자 면접고사의 시간과 진행 방식 등은 해당자에게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다. 확진자/격리자가 임의로 캠퍼스 내 면접고사에 응시하는 경우,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할 수 있다.

이화여대가 14일과 15일 양일간 실시하는 2021수시 고교추천형 면접 유의사항을 공지했다. 인문계열은 14일, 자연계열은 15일 이화 포스코관에서 화상면접방식으로 진행된다.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하며 오전의 경우 오전8시10분부터 9시, 오후 면접은 오후2시10분부터 3시까지 입실해야 한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이화여대가 14일과 15일 양일간 실시하는 2021수시 고교추천형 면접 유의사항을 공지했다. 인문계열은 14일, 자연계열은 15일 이화 포스코관에서 화상면접방식으로 진행된다.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하며 오전의 경우 오전8시10분부터 9시, 오후 면접은 오후2시10분부터 3시까지 입실해야 한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이대 고교추천형 면접.. 14일 인문, 15일 자연>
고교추천형 면접고사는 14일과 15일 오전/오후로 나눠 진행된다. 면접 대상자는 지정된 입실완료시간까지 고사건문(이화 포스코관) 1층 출입문을 통해 입실해야 한다. 오전면접 응시자는 오전8시10분부터 9시, 오후의 경우 오후2시10분부터 3시까지 입실 가능하다. 입실완료시간 이후에는 입실이 불가해, 늦지 않게 고사건물에 도착해야 한다.

면접 시 유의사항으로는 블라인드면접, 방역지침 준수 등이다. 블라인드 면접 유의사항으로는 교복 착용 금지, 면접진행 중 수험번호/성명/출신고교 등 신상 언급 금지 등이 있다. 방역지침 준수사항으로는 먼저 고사가 진행되는 건물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신분확인 시간에만 신분확인을 위해 마스크를 잠시 내린다. 모든 수험생은 면접 대기실에서 면접조교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고사 중 코로나19 주요 증상이 발생한 경우 즉시 면접조교에게 알려야 한다. 이동 시에도 조교의 안내에 따라 면접장 등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화장실 시에도 조교와 동행한다. 면접 종료 후에는 조교의 안내에 따라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1층 출입문을 통해 건물 밖으로 나간다.

면접 준비물은 수험표, 신분증, 마스크(KF80이상), 문진결과 QR코드, 도서/음료수 등이다. 학생증은 신분증으로 활용이 불가하며 주민등록증/여권/청소년증/운전면허증/주민등록발급신청확인서/청소년증발급신청확신서 등만 인정된다. 수험표 분실 시 인터넷 원서접수회사(진학어플라이)에 접속해 재발급 받을 수 있고, 수험표 출력 시 이면지 사용은 불가하다.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어 도서/음료수를 준비해갈 수 있다. 면접 순서에 따라 최종 면접자 종료시각은 오전 면접자는 오후1시 이후, 오후 면접자는 오후7시30분 이후가 될 수 있다. 대신 음료수는 뚜껑이 있는 것만 허용되며, 테이크아웃컵 등 뚜껑이 완전히 닫히지 않는 용기는 지참할 수 없다.

14일 ▲오전면접은 국어국문학과 중어중문학과 영어영문학부 정치외교학과 행정학과 경제학과 사회학과 심리학과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경영학부 의류산업학과 국제사무학과 ▲오후면접 교육학과 유아교육과 초등교육과 교육공학과 특수교육과 영어교육과 사회과교육과(역사교육/사회교육/지리교육) 국어교육과 등이다. 15일 ▲오전면접은 식품영야학과 수학과 통계학과 화학생명분자과학부 과학교육과 수학교육과 간호학부 ▲오후면접 컴퓨터공학전공 사이버보안전공 전자전기공학전공 식품공학전공 화학신소재공학전공 건축도시시스템공학전공 환경공학전공 기후/에너지시스템공학전공 휴먼기계 바이오공학부 등이다.

<이대 2021면접고사 안내>
코로나19 관련 유의사항도 공개했다. 확진자의 경우 응시가 불가하며, 격리자의 경우 각 면접고사 2일 전 오전10시까지 입학처 이메일로 통보를 완료해야 한다. 전형별 면접일정은 고교추천은 14일(인문)과 15일(자연), 예체능서류 21일, 특기자는 22일이다. 격리자는 고교추천은 12일(인문)과 13일(자연), 예체능서류 19일, 특기자 20일 각 오전10시까지 이대 입학처 이메일로 통보해야 한다. 자가격리자 면접고사 진행방식은 해당자에게 별도로 안내할 예정이며, 응시장소는 격리 중인 지역을 벗어난 곳일 수 있다.

격리자가 대입전형 응시를 위해 외출하는 경우 관할 보건소와 격리 담당공무원에게 모두 연락해야 한다. 이동 중에는 타인과 접촉하지 않도록 반드시 개인(가족)차량으로 이동해야 하며, 보호자는 운전자 1인만 동행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