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은 10월29일부터 30일까지 강릉시 옥계면 탑스텐 컨벤션홀에서 강원도 (예비)창업자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 강원 Challenge 연합캠프'를 개최했다고 5일 전했다. 강원 Challenge 연합캠프는 가톨릭관동대학교 외 도내 4개 대학 공동 주관으로, (예비)청년 창업가들과 각 분야의 멘토를 초청하여 창업 시 요구되는 사업계획서 작성법 및 멘토링 등 창업과 관련된 지식을 함양하는 교육을 진행하는 행사다.

2020 강원 Challenge 연합캠프는 첫날 29일 창업 관련 교육, 둘째 날 30일은 사업계획서를 학생들이 발표 후 심사위원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평가에서 우리 대학 창업동아리 에듀케넥트의 양정모 팀장은 교육 관련 어플에 관한 사업계획서를 발표해 평가위원들로부터 기술력과 개발능력, 시장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어 우수상 무승(김성재/ 지도교수:서정운/ 멘토교수:이선희, 이창균) 장려상 Flooding(류하균, 홍성안, 배정훈/ 지도교수:백락준/ 멘토교수:이선희, 장대식) 장려상 빛나리(조민정, 이지영/ 지도교수:김미영/ 멘토교수:이선희, 이광호) 팀이 각각 수상했다.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에서는 재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 함양 및 지역 대학생 창업 정보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도내 타 대학과의 연합캠프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 /사진=가톨릭관동대 제공
가톨릭관동대 창업지원단. /사진=가톨릭관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