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수험생 별도 시험장

[베리타스알파=유다원 기자] 수능시험 1주 전인 26일부터 전체 고교와 시험장 학교에 원격수업이 시행된다. 자가격리 대상자는 수능 시험일인 12월3일 별도로 마련된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르게 되며, 수능 당일 발열 등의 증상을 보일 시에도 고사장 내 별도 시험장으로 이동 조치된다. 코로나19 확진 수험생의 경우, 병원이나 치료센터에서 시험을 치르게 된다. 

교육부가 3일 발표한 '2021학년도 수능 시행 원활화 대책'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 수험생은 수능 3주 전인 12일부터 격리 조치된다. 이를 위해 확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거점 병원과 생활치료센터에 수험 환경이 조성된다. 자가격리 수험생을 위해 시험지구별 2개 내외의 별도시험장도 마련된다. 수능 당일 발열을 비롯한 증상을 보일 경우 해당 시험장으로 이동 조치된다. 수험생 자차 이동을 원칙으로 하지만, 필요시 구급차가 지원된다. 격리/확진 시험장 감독관에게는 코로나19 진단검사가 지원된다. 

수능 1주 전인 26일부터는 전체 고교와 시험장 학교에서 원격수업이 시행된다. 격리/확진 수험생 규모가 급증할 경우, 공동 상황반을 통해 추가적 방역 대책이 논의될 예정이다.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수능 시행일인 12월3일 시험장 인근 교통 통제가 강화된다. 시험장 200m 전방부터 대중교통을 제외한 차량 출입이 통제된다. 시험장 근처 군부대에게는 수험생 등교시간에 이동자제가 요청되며, 대중교통 출근 혼잡 운행시간이 기존 2시간에서 4시간으로 연장된다. 오전6시부터 오전10시까지 버스/전철을 비롯한 대중교통이 증차 편성된다. 

영어 듣기평가 시간을 위한 소음방지 대책도 마련된다. 듣기평가 시간인 오후1시10분부터 25분간을 통제 시간으로 설정, 항공기 이착륙과 포 사격 등의 군사훈련이 금지된다.  

수험생들이 날씨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27일부터 12월4일까지 기상청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시험장별 날씨 정보가 제공된다. 시험일 지진 발생에 대비해 상시 점검하고, 신속한 지진 정보 전달체계를 마련한다. 이를 위해 포항시는 11월 초 교육부/시도교육청/민간전문가 합동 안전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그 외 시험장은 시도교육청에서 자체 점검을 실시한다. 

수능 문답지 보안관리와 관련한 대책도 공개됐다. 문답지 수송 시에 경찰인력을 지원받아 보안을 유지한다는 설명이다. 전체 86개 시험지구에 교육부 중앙협력관을 파견, 비상체제를 유지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