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김포대의 산학협력단 소속인 김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9월23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18개소 어린이를 대상으로 위생·안전 및 영양 영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전했다. 김포대는 어린이 급식소의 안전한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김포시, 강화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 운영 중이다.

위생/안전 교육은 '계절별 노출되기 쉬운 질병과 예방법' 에 관한 것으로 자체 제작 영상자료와 함께 마스크 사용 방법 활동지를 제공하여 청결한 개인위생을 위한 지식 함양과 질병 예방에 기여했다. 또한 영양 교육은 '식품 표시 바로 알기 및 저염·저당 식생활' 실천 교육으로, 식품 표시에 대해 알고 가공식품 구매 시 영양정보 확인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유도하여 건강한 식생활 실천 방법을 스스로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심인섭 김포시 식품위생과장은 '계절별 질병 예방법을 통한 김포시 어린이의 개인 위생 지식 향상과 저염·저당 식생활 교육을 통한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었 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에 신길만 센터장은 '이번 영상 교육을 통하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가 코로나19 상황을 잘 극복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개인위생 및 식생활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 영상교육. /사진=김포대 제공
지역아동센터 영상교육. /사진=김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