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우석대와 육군공병학교가 미래 군 발전을 주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26일 육군공병학교 회의실에서 열린 학술교류 협약 체결식에는 남천현 총장과 이시천(준장) 학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체결 내용으로는 △학생 및 군 장병의 교육과 능력개발을 위한 교수 및 학생의 인적 교류 △학술 연구자료 교환 △학·군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상호 지원 △학생들의 직무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활용 및 교육 프로그램 운용 △학생들의 현장 실무교육 △나라사랑 교육 및 체험 지원 등이다. 협약 체결에 따라 우석대는 군 계열학과(군사학과·국방기술학과·군사안보학과)를 중심으로 육군공병학교와 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남천현 총장은 “육군공병학교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우리 군사계열학과 재학생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국가안보와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시천 학교장도 “이번 협약으로 학·군 교류 활성화의 기반 마련은 물론 우리 군의 경쟁력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남천현 총장은 공병학교와 각 병과학교에서 교육중인 우석대학교 졸업생을 격려했다.

 

우석대-육군공병학교 학술교류 협약. /사진=우석대 제공
우석대-육군공병학교 학술교류 협약. /사진=우석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