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감 있는 모의면접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채용 트랜드 이해와 개인별 희망기업의 정확한 면접전략 수립 면접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성공취업 모의면접'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성공취업 모의면접'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 4학년 재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지난 14일 15일 2일간 진행했으며 ▲지원회사와 직무분석 ▲자기소개 캐릭터 컨설팅 ▲직무역량 면접  피드백 ▲인성역량 면접 & 피드백 등 맞춤형 1:1컨설팅으로 진행됐다. 현실감 있는 모의면접을 위해 대학일자리센터는 주요공공기관 공기업 등에서 서류/면접심사 경력이 있는 전문컨설턴트 한국HR연구소 이상훈 소장을 초빙해 참여자들 개개인을 위한 심층 분석과 솔루션을 제공했다.

모의면접에 참여한 학생들은 "면접시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상세히 코칭해주었을 뿐 아니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도 함께 첨삭지도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순천대 양숙향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생들이 실전같은 모의면접 경험과 맞춤형 개별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하는데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다음달에 '성공취업 모의면접'2차를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순천대 제공
사진=순천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