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연수 2학점 부여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한국방송통신대 종합교육연수원이 연극을 통한 효과적인 학생지도와 교원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2020년 3기 원격교육연수원 교원연수과정 '교육연극지도의 실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전했다. '교육연극지도의 실제' 강좌에서는 교사가 연극을 통해 효과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교육연극에 대한 개념 교실현장 내에서의 적용방법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교육연극을 통한 학생지도에 관심 있는 교원과 교육전문직이며 수강 신청은 한국방송통신대 종합교육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4일까지 할 수 있다. 단 모집정원이 200명으로 한정돼 신청인원 초과 시 조기 마감한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9일부터 12월9일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수업은 서울교육대 김병주 교수와 홍익대 구민정 교수가 맡는다. 최종평가는 종합평가와 과제물로 평가하며, '교원 등의 연수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수 완료 교원수강생에게는 직무연수 2학점을 부여한다.

한국방송통신대 종합교육연수원 장종수 원장은 "일선 학교의 자유학기제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교육연극과 관련된 교원연수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한국방송통신대 종합교육연수원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요구되는 교원의 역량을 개발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직무연수를 적극 개설/운영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사진=방송대 제공
사진=한국방송통신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