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발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강동대는 20일 경천관 별관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이하 후진학선도형 사업) 2020학년도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재직자 맞춤형 특화과정-가발 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이 진행된 재직자 맞춤형 특화과정(가발 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은 현재 미용업에 종사하고 있는 미용실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가발 증모, 가모 기술을 미용실의 숍인숍 형태로 사업화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약 6주간 교육했다.

류정윤 총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 열의를 가지고 수업에 참여해 준 가발 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 수강생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재직자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재직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강동대학교가 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김재진 평생직업교육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신 가발 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 수강생들의 수료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교육이 미용업에 종사하고 계신 수강생분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대 후진학선도형 사업의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은 재직자 맞춤형 특화과정(가발 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22일엔 도면 설계 및 3D 프린터 출력 등 실습 교육이 운영된 3D 프린터 운용 기능사 과정, 24일엔 공인중개사 기초 교육과정으로 운영된 부동산 전문가 과정의 수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강동대 제공
사진=강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