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원용걸 서울시립대 경제학부 교수가 한국국제금융학회 회장에 취임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국제금융학회는 대학 각종 연구기관의 국제금융 관련 연구자와 금융기관 전문가 등 300여 개인 기관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경제학 연구단체 중 하나이다.

원용걸 교수 /사진=서울시립대 제공
원용걸 교수 /
사진=서울시립대 제공

한국국제금융학회의 주요 사업으로는 정책 심포지엄 개최 학술지 '국제금융연구' 발간 국제금융 관련 연구모임과의 교류 활동(국제금융연구회 동아시아금융통화협력포럼 한국은행 국제경제포럼 Asia Finance Society) 국제학술대회 참가 국제금융 분야 워크숍 등이 있다. 원 신임 회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은행을 거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위원 미국 콜로라도대 독일 뮌헨대 초빙교수 한국국제경제학회 운영이사 한국국제통상학회 부회장 등을 지냈다. 

원 신임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각국의 급격한 경기침체와 이에 따른 국제금융시장 불안정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지금 국제금융 분야 학계와 정책당국 그리고 민간 전문가들의 지혜를 모아 우리 경제의 활로를 찾는데 학회활동의 초점을 맞추겠다"라고 취임 후 활동 의지를 밝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