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장 N행시 시화전등 다채 ..'비대면 온라인' 진행

[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창원대는 574돌 한글날을 기념해 '창원대 한글주간 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창원대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와 창의융합교육원 주관으로 6일부터 12일 열리는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574돌 한글날 우리 말과 글 나래를 펴다'는 주제로 마련된 제8회 창원대 한글주간 축제는 창원대 국어국문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한글날 기념 백일장 ▲N행시 ▲한글날 기념 시화전 등이 펼쳐진다. 백일장은 산문/운문 장원 각 1명을 비롯해 각 부문별 6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식과 함께 상장 및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N행시는 창원대 국어국문학과 홈페이지에 학생이 직접 글을 등록하면 되고 추첨을 통해 상품을 수여한다. 시화전은 국어국문학과 학생들의 작품이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창원대 국어국문학과 윤애경 학과장은 "창원대 한글주간 축제가 우리의 말과 글 얼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확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나아가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즐겁게 누릴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창원대 제공
사진=창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