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군산대 취업지원과와 대학일자리센터는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들의 적극적인 취업의지 함양과 역량강화를 위해 맞춤형 기업탐방을 23일 진행했다.

기업탐방은 지역 내 유망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용시장에 대한 현실적 눈높이 조절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이번이 2번째 프로그램이다.탐방에는 인문·사회계열 전공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참가 학생들은 전주 소재의 휴먼제이앤씨를 방문하여 인사담당자 및 관리자들과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휴먼제이앤씨는 진로·직업 및 생애설계 분야에서 체계적인 컨설팅 및 교육, 코칭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사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사회적 유망기업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업 탐방 및 간담회를 통해 기업소개, 채용절차, 역량평가, 세부 직무내용, 직원 복지제도 등의 정보를 현직자로부터 생생하게 전달받았다.

군산대 정승우 학생처장 및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생들의 취업이 많이 어려운 상황인데, 재학생들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공별 찾아가는 기업탐방이나 유망기업·공공기관 중심의 소규모 형태 잡페어를 많이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역 내 유망기업 탐방. /사진=군산대 제공
지역 내 유망기업 탐방. /사진=군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