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취업포털 커리어가 한미약품, 국가철도공단,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IBK연금보험, 대구기계부품연구원 등 주요 기업 채용 소식을 21일 전했다.

한미약품이 2020년 하반기 신입, 경력, 인턴직을 선발한다. 모집 부문은 △본사 △전국(Mobile Office) △연구센터 △팔탄공단 △바이오 플랜트 등이다. 부문별 모집 분야 및 필수 자격 요건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서류접수-서류전형/인적성검사-실무면접-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단 국내 영업직은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이므로 현장체험과 3개월간 교육 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10월 5일(월) 17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국가철도공단이 신입직원 및 계약직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일반·장애·보훈·고졸 △경력직 △시간선택제 △기능직 △실무직-국가중요시설 방호 △실무직-미화 △계약직-국가R&D과제 수행 위촉연구원이다. 각 분야별로 직무내용 및 응시자격, 전형절차 등이 상이하므로 채용분야별 공고문과 함께 첨부된 직무설명서 확인은 필수다. 지원서는 10월 4일(일) 17시까지 채용홈페이지 On-line 접수하면 된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일반직(정규직) 37명, 연구직(정규직) 3명, 기간제 9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빅데이터 △AI △정보보안 △시스템 운영 △경영관리지원 △부연구위원 △전문연구원 △연구원 △행정사무원 △행정 전문 요원 △전산 전문 요원으로 분야별 자격요건은 채용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규직은 서류접수-필기전형-면접전형을 거치며, 기간제는 서류전형-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11월 2일(월) 신규 임용 예정으로 임용일 변경 및 겸직이 불가하다. 지원서는 9월 24일(목) 18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정보화 분야 일반직 4급 정규직 직원을 선발한다. 업무 내용은 △특허 빅데이터 혁신 플랫폼 개발 △사업관리 및 행정업무 등이며 채용 인원은 1명이다. 지원 자격은 △박사 학위 취득 후 관련 분야 3년 이상의 경력 보유자 △석사 학위 취득 후 관련 분야 6년 이상의 경력 보유자 △학사 학위 취득 후 관련 분야 8년 이상의 경력 보유자 중 하나 이상의 자격을 충족하면 된다. 서류전형-필기 전형(인성 검사)-PT 자료 제출-면접 전형-임용서류 제출/검토를 거쳐 10월 30일(금) 임용 예정이다. 응시 원서는 9월 29일(화) 16시까지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단 제출 서류를 PDF로 변화한 후 업로드를 해야 지원 완료된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2020년 하반기 연구직, 기술직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항공 기술 연구 △발사체 기술연구 △미래기술 연구 △우주센터 개발 △위성정보 활용연구 △항법기술 연구 △안전 보안으로 총 11명을 선발한다. 분야별 자격 요건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서류전형-1차 면접-2차 면접-최종 심의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서는 10월 4일(일) 18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IBK연금보험에서 2020년 하반기 IT개발 부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IT개발 부문 정규직 채용이다. 지원 자격은 △2020년 10월부터 입사 및 근무 가능한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이면 된다. 우대사항 등 채용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달 22일(화) 23시 50분까지 홈페이지 내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대구기계부품연구원은 행정직, 연구직 정규직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행정1(선임급 1명) △행정2(원급 2명) △연구(선임급 4명)다. 분야 및 직급별 자격 기준이 상이하며 제출서류 중 한 가지라도 미비 시 서류전형에서 불합격 처리될 수 있으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인적성검사-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원서는 9월 25일(금) 18시까지 온라인 채용시스템으로 접수하면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