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창원대는 대학본부에서 B&R산업자동화유한회사와 학생 인턴십과 현장실습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등을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 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에는 창원대에서 이호영총장과 이재현 연구산학부총장 박경훈기획처장 최희규산학협력단 부단장 박승규 전기전자제어공학부교수 김태규 메카트로닉스연구원 교수가,  B&R산업자동화유한회사에서 이인용 대표, 협력사인 삼화엔지니어링 박지수 대표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대학과 기업은 ▲대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시행 ▲산업체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 ▲산학협력 발전에 기여하는 공동 사업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B&R산업자동화유한회사 이인용 대표는 "창원대 학생들이 현장실습과 인턴십 등을 통해 최고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면서 "공동 연구개발 등 활발한 산학협력으로 대학과 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영 총장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전기전자제어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과 기술연구를 함께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대학의 지원으로 기업이 성장해 양질의 청년일자리가 창출되는 선순환 구조 모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창원대 제공
사진=창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