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전주교육지원청은 '2021학년도 전주시 중학교 무시험 진학 시행계획'을 발표하고 공문 발송 및 지원청 홈페이지 게시를 통해 세부 내용을 17일 공고했다.

해당 계획에 따른 진학 지원 가능 요건으로는 ▲초등학교 졸업(예정) 또는 동등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로서 ▲지원자 본인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 전원이 전주시 내에 거주 중이어야 한다. 지원자는 학교군 내 1근거리 중학교를 3개까지 지망할 수 있으며, 배정은 전년도와 동일하게 컴퓨터 추첨으로 진행한다. 접수에 앞서 전주교육지원청은 시행계획에 대한 학부모의 충분한 이해를 돕는 안내 리플릿을 배부하는 한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설명회를 대체할 수 있는 별도의 온라인 설명회 동영상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11월16일부터 23일까지이다. 접수처는 초등학교 졸업(예정)자의 경우 학교별로 전주교육지원청으로 일괄 접수하고, 검정고시 합격자 등 동등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전주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에 개별 접수해야 한다. 지원자는 발표 예정일인 내년 1월20일에 전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배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배정된 중학교의 변경은 절대 불가하므로 희망 순위 기재 등 원서 작성에 있어 신중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