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생 및 대학원생 대상.. 10월31일까지 접수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제주대 지식재산교육센터는 대학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과 공동으로 제주도 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0 제주권역 대학창의발명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회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을 통한 지식재산 창출 유도와 지식재산 인재 조기 양성을 위해 열린다.

신규 발명 또는 공개 후 6개월 미만, 출원 후 4년 이내 작품이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31일까지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내역은 △금상(제주대 총장상, 상금 50만원, 1팀) △은상(〃 산학협력단장상, 30만원, 2팀) △동상(〃 지식재산교육센터장상, 20만원, 5팀) △장려상(〃 LINC+사업단장상, 5만원, 10팀)△△△△시상식은 11월30일 개최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참가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온라인 접수 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김인중 센터장은 “이 대회가 제주 소재 대학 학부생과 대학원생의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지식재산 인재를 조기 양성시켜 지역 산업을 선도하고 취업 및 창업 역량을 갖춘 미래창의융합형 인재 배출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권역 대학창의발명대회'. /사진=제주대 제공
'제주권역 대학창의발명대회'. /사진=제주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