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알파=유재명 기자] 동의대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는 12일 동의대 산학협력관 PRIME 컨벤션 다목적홀에서 도전과나눔과 창의적인 AI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 멘토링, 세미나 개최 등에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 1차 포럼에서 도전과나눔 이금룡 이사장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 정석찬 소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인공지능입니다. 양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해 인공지능 관련 공동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하여 창의적인 AI 전문인력 양성과 AI 산업의 저변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고 전했다. 동의대 인공지능그랜드ICT연구센터는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Grand ICT연구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7월1일부터 부산 지역산업 수요기반의 인공지능 기반 지능화 혁신 융합기술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인공지능 미래도시 부산’의 초석을 다지고 있다.

사진=동의대 제공
사진=동의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