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유튜브채널 '학끼오TV'로 실시간 운영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강원교육청은 5일부터,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독서아카데미, '까대기' 이종철 작가와의 만남'을 도교육청 공식 유튜브채널 '학끼오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한다.

춘천/화천 지역 중고생 독서동아리 연합활동인 '청소년독서아카데미'는 올해 4회에 걸쳐 오프라인 작가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상을 도내 청소년으로 확대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올해 청소년독서아카데미는 7월4일, <페인트> 이희영 작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까대기-택배 상자 하나에 얽힌 수많은 이야기>-이종철 작가(9월 5일), △<로봇중독>-정명섭 작가(10월 17일), △<누구나 꽃이 피었습니다>-김예원 작가(11월 7일)와의 만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초청 작가의 책을 함께 읽고, 책을 읽으며 궁금했던 내용을 작가님에게 실시간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전교조 춘천화천중등지회 한명숙 수석교사(봄내중)는 “함께 읽기를 통해 타인의 고통을 상상하는 공감의 힘을 키워 소통하고 연대하며 내면의 힘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혼자 꾸는 꿈은 한갓 꿈일 뿐이지만 모두 함께 꾸는 꿈은 새로운 현실의 출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독서아카데미 홍보물. /사진=강원교육청 제공
청소년독서아카데미 홍보물. /사진=강원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