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각종 오프라인 입시설명회, 입시박람회 등이 취소된 가운데, 연성대는 26일 전국 대학 최초로 예비신입생을 위한 인터넷 라이브 입시설명회를 시행했다.

이날 '더 입시 라이브'라는 제목으로 연성대학교 창의교육센터 2층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촬영되고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된 입시설명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학입시 및 학과 정보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신입생, 학부모 및 고교 진학담당 선생님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방송에서는 2021학년도 연성대학교 입시 주요변경사항, 입시안내, 대학소개 등이 제공되었고, 학생들이 사전에 많은 관심을 보였던 뷰티스타일리스트과 스킨케어전공,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유아특수재활과, 항공서비스과의 4개 학과에 대한 학과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학과 안내는 각 학과의 학과장이 직접 출연하여 학과생활, 학과의 장점, 교육과정, 졸업 후 진로, 면접전형 팁 등에 대하여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을 이루어내며, 총 조회 수 1,400여회를 순식간에 넘기며 예비신입생들과 선생님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이번 방송에 참여한 예비신입생들은 '대학의 입시제도 변화와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유아특수재활과에 대해 알게 되었다', '항공서비스과의 면접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학과장님이 직접 출연하여 설명을 해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 '다른 학과도 다루어주었으면 좋겠다'는 등의 참여 후기를 남겨주었다. 연성대는 이러한 의견을 반영, 2차 라이브 방송을 수시1차 원서접수 기간에 즈음하여 9월 23일(수)부터 총 3회에 걸쳐 추가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연성대학교는 온택트 입시설명회 '더 연성 2021'의 일환으로 이번 '더 입시 라이브' 외에도,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입시상담인 '더 입시 톡24', 대학/학과/입시 안내 영상을 활용한 입학안내인 '더 입시 젬플릭스'의 행사를 8월 26일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연성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라이브 입시설명회. /사진=연성대 제공
인터넷 라이브 입시설명회. /사진=연성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