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7일 교내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원격교육 발전방향과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2020 Faculty Development Forum’을 개최하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총 3부로 나누어 운영되었으며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한밭대 원격교육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2020-1학기 원격교육 현황 및 분석(윤린 교육품질관리센터장) △효과적인 원격수업 교수설계 및 운영을 위한 전략(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 등을 소개하였다.

2부와 3부에서는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란 주제로 지난 학기 원격수업 우수사례로 추천된 4명의 교수가 △비대면 Flipped Learning 운영 전략(창의융합학과 김민회 교수) △비대면도 상관없는 코칭수업(시각디자인학과 백서영 교수) △비대면 실험교과목 운영 전략(기초과학부 강동열 교수) △원격수업에서의 PBL 운영 사례(산업경영공학과 백수정 교수)로 각각 발표를 진행하였다.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은 “이번 포럼의 목표는 언택트 시대에 원격교육을 활용한 효과적인 수업전략을 모색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학생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실현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원격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학내 우수교육모델을 발굴하여 한밭대학교의 교육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학교 교수학습센터는 전체 교수와 강사들에게 원격수업 교수학습전략 교육, 강의콘텐츠 제작 지원, 비대면 수업도구 활용 교육지원 등을 통해 언택트 교육 시대에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시에 지원함으로써 대학의 교육혁신을 위한 선두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