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는 지난 5일 교내 자아실현관 일야아트홀에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수원시 교육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년도 경기 수원지역 교사대상 전문대학 입학설명회’를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하여 행사장 사전 방역은 물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된 이번 경기 수원지역 입학설명회에는 300명 이상의 교사들이 신청하였으며, 전문대학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관련 프로그램 시연, 지역 전문대학의 전공 및 입학전형 안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장안대학교 우완기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전문대학교는 학령인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역량 있는 현장 중심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강점이 있고, 특히 우리대학교는 우수한 인프라와 취업역량이 높은 학과별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라고 강조하며, “현재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 수도권 최고의 전문대학교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문대학 입학설명회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시·도 교육청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사업으로, 2018년도 8개 지역, 2019년도 16개 지역, 2020년도 26개 지역으로 확대됐다. 2020년도 수도권 지역에 수원, 안양, 남양주 지역이 신설 개최지역으로 포함됐으며, 수원지역의 2020년 전문대학 입학설명회를 장안대학교에서 최초로 진행하게 됐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