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가 8월 11일(화)부터 8월 25일(화)까지 ‘핵심역량기반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명칭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충북대는 학생들의 핵심역량(CHANGE) 함양을 통한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 단과대학, 행정부서, 사업단 등에서 진행되는 학내 다양한 비교과가정에 대한 신청·활동·이력관리 과정 전반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기 위해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텝(가칭)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2021년 1학기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는 충북대학교 구성원(학생, 교직원 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명칭은 국/영문 모두 가능하다. 명칭은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의 기능을 잘 표현하고, 부르기 편하며, 기억하기 쉬운 것으로, 1인 2편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응모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내부 심사 후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4편을 8월 31일(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본 시스템은 대학의 학사종합정보시스템인 ‘개신누리’와는 별도로 대학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생들의 학습 활동, 상담, 취·창업에 대한 통합 정보 제공 및 핵심역량 함양을 지원하고, 나아가 비교과과정에 대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