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는 코로나19로 인해 대교협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등이 취소됨에 따라 수험생의 대면상담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온라인 입시상담을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산기대 입시전형을 준비하는 고교 3학년 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일자와 시간대별 선착순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온라인 모의상담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8월 28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입시상담은 인터넷 기반으로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개별 및 심층 상담이 가능토록 했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페이스톡(화상전화 상담),  보이스톡(전화 상담), 카카오톡(채팅 상담) 등 3가지 유형 중 선택이 가능하여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만 있다면 신청한 시간에 접속하여 상담 받을 수 있다. 

산기대 김광 입학홍보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입시박람회 및 입시설명회가 취소되는 상황에서 수험생들의 산기대 입시전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를 위해 시행하게 됐다”며 “비대면 온라인 입시상담으로 산기대 입시전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입시상담은 산기대 입학홈페이지 배너링크를 통해 상담을 희망하는 일자의 3일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학생부종합전형은 개인정보로 인해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받지 않으므로 전형에 대한 안내 및 팁만 제공한다.

한편 산기대 입학관리팀 문은지 입학사정관은“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입시상담으로 1대1로 심층적인 상담을 할 수 있어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