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빅데이터 교육' 공동운영, 빅데이터 인재 육성으로 지역사회 기여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동아대는 건강과학대학(학장 전미라)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과 '보건의료 빅데이터 교육' 분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 내용은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지원 ▲빅데이터 분석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인재 육성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동아대 건강과학대학과 심평원 부산지원은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서비스를 확대, '스마트 헬스케어 빅데이터' 전문 인재양성과 사회적 비용 절감 등 지역 사회와 상생/협력해 나갈 토대를 마련했다.

앞서 두 기관은 동아대 건강관리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빅데이터 교육 초급과정을 지난해 개설, 성공적으로 시범운영한 바 있다.

전미라 학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 인재를 효과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혁신교육을 실시하고  산업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의료데이터 분석역량강화 교육과정을 고도화 할 것"이라며 "심평원 부산지원과 함계 지역인재 양성과 산업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평원 박영미 부산지원장은 "동아대와 공동으로 보건의료 빅데이터 교육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과 청년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태(왼쪽 세 번째) 건강관리학과 교수와 박영미(왼쪽 네 번째) 지원장 등 동아대와 심평원 부산지원 관계자들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대 제공
박현태(왼쪽 세 번째) 건강관리학과 교수와 박영미(왼쪽 네 번째) 지원장 등 동아대와 심평원 부산지원 관계자들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