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북 예시답안등 제공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가톨릭대가 2021 모의논술전형 2차 접수/시험을 10월23일 자정까지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제한이 없다. 가톨릭대 입학 관계자는 "수험생 및 학부모님들의 요청 및 편의제공을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전형을 추가연장한다"며 "가톨릭대 논술전형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채점 및 첨삭은 진행하지 않으며 2021학년 착한 모의논술전형 가이드북으로 예시답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가톨릭대는 2021수시 논술전형에서 175명을 모집한다. 의예과 21명도 포함한다. 국내 고교 졸업(예정)자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경우 지원 가능하다. 수능최저는 의예와 간호에만 적용한다. 의예는 국 수(가) 영 과탐(2과목평균) 중 3개 등급합 4이내, 한국사 4등급이내, 간호(인문)은 국 수(나) 영 사탐(1과목) 중 3개 등급합 6이내, 간호(자연)은 국 수(가) 영 과탐(1과목) 중 3개 등급합 6이내다. 

가톨릭대가 수험생들의 논술대비를 돕기 위해 2021 모의논술을 2차로 실시한다. /사진=가톨릭대 제공
가톨릭대가 수험생들의 논술대비를 돕기 위해 2021 모의논술을 2차로 실시한다. /사진=가톨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