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실용음악학과는 최근 직업 음악인으로서의 길을 열어주고 음악 관련 직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증 특강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자격증 특강은 총 2편으로 제작됐으며 1편과 2편으로 나뉘어 음악 관련 직업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을 소개했다.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 박주향 학과장은 특강 1편에서 국가자격증인 실기교사 자격증, 문화예술사 자격증, 무대 전문예술인 자격증, 피아노 조율 기능사 등의 도입 배경과 각 자격증 특징, 자격증 취득 후 진로에 대해 꼼꼼하게 학생들에게 소개했다.

박주향 교수는 2편에선 음악치료사 등 민간자격증과 타학과 주관 자격증 위주로 상세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음악 관련 민간자격증에 대해 쉽고 명확하게 유익한 특강을 제공했다.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과에서는 보컬, 건반을 비롯한 각종 악기, 작곡, 프로듀싱, 뮤직비즈니스, 음악치료 등 음악의 전반적인 분야를 학습할 수 있으며 졸업과 동시에 재학생들이 음악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목들을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자격증 취득과 함께 자격증과 관련된 직업 실무에 도움을 주고자 자격증 동아리 ‘음악으로 먹고살기’를 운영하고 있다. 
실용음악학과는 음악 현장과 글로벌 교육기관에서 활동 중인 교수진이 일대일 오프라인 실습수업, 전공연계 과목 등을 제공한다. 또한 오프라인 레슨, 주제별 특강 등 실습수업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구축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2차(7/23~8/15)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채널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