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광주교육청은 광주 장덕고 2학년 김예건 학생이 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2020 우수고등학생 해외유학장학금(드림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됐다고 21일 밝혔다.

'드림장학금'은 전국의 고교 2, 3학년 가운데 저소득층 성적 우수 학생을 선발해 매월 학업 장려비를 지원하고, 해외 대학에 합격하면 연간 최대 6만 달러를 지원하는 장학 사업으로 올해는 30명을 선발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장덕고 2학년 김예건 학생은 평소 CG와 영상분야에 관심이 많아 교내 3D프린팅 동아리와 방송부 활동을 병행하면서 교외 영상 제작 활동에 참여해 왔다. 특히 CG프로그램 기술을 독학하는 등 남다른 노력을 기울였고, 해외 유학에 대비해 매일 전화 영어 학습을 하며 회화 능력을 향상시켰다.

장덕고 2학년 김예건 학생은 "앞으로 미국의 Academy of Art University (AAU)나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CALARTS)의 컴퓨터그래픽 학과에 진학하고 싶다"며 "해외 유학 장학생에 도전한다고 했을 때 많은 격려를 해주신 교장선생님 및 영어 면접을 지도해준 담임선생님을 비롯해 조언을 해주신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대학 졸업 후 CG 기업인 ILM 또는 Dreamworks에 입사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 뒤 국내 CG 제작 기술 발전을 위해 고국으로 돌아와 후학 양성 및 영화 제작에 참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광주 장덕고 2학년 김예건 학생, 한국장학재단 해외유학장학금(드림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광주 장덕고 2학년 김예건 학생, 한국장학재단 해외유학장학금(드림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