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형 저,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영이해'
올해 하반기 26억원 상당의 도서를 대학 도서관에 보급 예정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서울사이버대는 글로벌무역물류학과 학과장 이완형 교수의 저서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영이해'가 2020년 우수학술도서 사회과학분야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교육부와 대한민국학술원이 선정하는 '2020년 우수학술도서'는 우수연구 성과를 공유 및 확산하고, 기초학문 분야 연구 및 저술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학술회 회원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저술 내용의 전문성/독창성/학문적 기여도 등 종합적인 평가로 선정된다.

대한민국학술원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학술도서에 대한 대학의 수요를 조사한 후, 총 26억 원 상당의 도서를 올해 하반기 국내 대학도서관에 보급할 계획이다.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영이해'는 디지털 혁신 기술로 촉발된 현대사회의 변화를 비즈니스적 관점에서 바라보고, 변화한 기업 생태계와 디지털 환경에서의 기업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변화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정리한 책으로, 4차 산업혁명 관련 이론과 사례를 체계적으로 소개한 책이다.

저자인 이완형 교수는 현재 서울사이버대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저서로는 '국제통상', '글로벌경제경영' 등이 있다.

서울사이버대 글로벌무역물류학과 학과장 이완형 교수는 "이번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돼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더 연구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학 글로벌무역물류학과는 무역물류유통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모두 다루는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무역물류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학과다.

서울사이버대는 최근 2020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마감했다. 정원내 신입학 경쟁률은 약 3:1, 교육기회균등전형 경쟁률 약 2:1 등 높은 관심 속에 입시를 마감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2020년 사이버대 브랜드평판 분석 7개월 연속 1위를 차지, 온라인 교육의 절대강자임을 입증하고 있다.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영이해' 표지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경영이해' 표지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