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창의융합공학부 기계시스템전공 한성익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30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은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수준 향상과 선진화를 위해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 과학기술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과학기술계의 최고 권위 학술상이다.

한성익 교수는 '비선형 동적시스템에 대한 비선형 미분 외란관측기를 이용한 유한시간 Dynamic Surface 제어기 설계'라는 논문으로 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의 심사를 거쳐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 교수는 "본 연구는 무인비행체, 로봇, 자동생산설비, 화학 공정 등 복잡한 비선형 시스템에 대해 정밀하고 빠른 제어 성능을 보장하는 새로운 외란관측기와 제어 알고리즘 개발에 관한 것"이라며 "연구에 대한 노력으로 권위 있는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성익 교수는 현재까지 제어 및 로봇 분야에서 SCI급 상위 랭킹 1위 논문 5편, 상위 랭킹 5% 이내 논문 3편을 비롯해 70편의 SCI(E)급 국제학술지와 36편의 국내 학술지에 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논문을 게재했으며, 최근 6억 원의 국책연구과제를 수주하는 등 로봇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기계시스템전공 한성익 교수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동국대 경주캠퍼스 창의융합공학부 기계시스템전공 한성익 교수 /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