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코로나19 비상체제하에 학기가 운영되는 가운데 대입 및 수능이 큰폭으로 변화되며, 특목자사고와 국제중의 변경도 예고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종로학원하늘교육에서는 전국의 초중 최상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선택 및 대입 온라인 특별설명회”를 7월 18일(토)부터 23일(목)까지 서울을 비롯하여 인천, 경기 각 지역, 세종, 대전, 충청도, 대구, 부산, 경상도, 광주, 전라도, 제주, 강원 등 전국 각 지역별로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과 등교수업이 병행되었던 1학기가 마무리되어가는 시점에서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입시설명회가 모두 중단됨에 따라 고교선택 및 대학입시에 대한 정보를 요구하는 초중 학부모님들의 요청으로 온라인으로 설명회를 실시하게 되었다.   

특히, 초중단계에서는 각 지역별 분석내용과 자료가 달라야 함을 감안해서 전국 지역별로 일자와 일시를 달리하여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설명회 연사로는 종로학원하늘교육 임성호 대표를 비롯해 종로학원하늘교육 손기현 상무, 백승일 입시분석실 수석팀장, 김명찬 종로학력평가연구소장, 오종운 평가이사, 장문성 종로학력개발원 원장, 임승렬 콘텐츠개발연구소장, 최지영 부소장이 분석과 전략을 제시한다. 

설명회 주요내용으로는 △대입 및 수능 대폭 변화, 고교체제 개편이 맞물린 상태 일반고, 특목자사고 올바른 선택? △과고, 영재학교, 외고, 국제고, 자사고 현 상황 및 향후 변화에 따른 선택시 체크사항 △코로나19 비상학기 운영에 따른 대입 및 고교입시 판도 변화예측 및 수정전략 △내년부터 약대 고교졸업생 1,500여명 확정발표 / 의약학계열 7,000명대 육박 / 자연계 최상위권 고교선택 및 대입 사전전략 △각 학년별 바뀌게 되는 입시 포인트 영향력 분석, 향후 고교 및 대입전략 등 이다. 

본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지역별 설명회 자료 및 내용이 모두 다르므로 해당날짜에 강연 내용과 자료집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늘교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예약을 한 후, 하늘교육 카카오톡 채널추가를 해야한다. 지역별로 각기 다른 내용으로 편성된 강연내용은 해당날짜에 예약자에만 카카오톡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공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