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설명회 'EBS온라인클래스', 개별상담 '줌(ZOOM)'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공주 소재 전국모집 자율학교 한일고가 온라인/오프라인 입학설명회, 온라인 개별상담 계획을 공개했다. 온라인설명회의 경우 EBS 온라인 클래스에 ‘한일고 입학설명회 클래스’를 개설하고, 관련 영상을 게재할 예정이다. 온라인 개별상담은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해 내달 중순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입학설명회는 일정 이상의 수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재학생들의 방학기간을 활용해 내달 17일 이후부터 25일 이전에 실시될 예정이다. 실시여부와 명확한 일정은 추후 공지한다.

온라인 입학설명회의 경우 학교 전반적인 소개와 교육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2021입시요강 등의 내용이 탑재될 예정이다. 온라인 클래스 개설 예정일은 10일 이후 공지한다. 온라인 클래스 개설 이후 동영상 탑재일 등의 공지는 온라인 클래스 공지사항을 통해 전달한다. 내달 중순부터 진행될 예정인 온라인 개별상담의 경우, 개별 상담 간 학생들의 합/불을 결정하는 내용은 없으며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진학을 위한 내용이 주로 다뤄진다.

지난해 한일고는 정원내 신입생 140명을 모집했다. 전국98명 충남42명으로 남학생만 선발하는 특징이다. ‘전국모집’은 충남을 제외한 전국 중학교 졸업(예정)자와 검정고시 출신을 대상으로 일반96명 사회통합2명 선발했다. '충남모집'은 전형별로 일반32명 특별10명 모집했다. 한일고는 충남과 전국단위 모집 모두 내신성적100% 전형을 진행했다. 고입전형용 석차백분율을 활용해 성적을 산출하며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3개 학년 봉사활동 총 시수 순으로 합격자를 정하는 방식이다.

한일고 학생들은 '전국 8도의 인재를 모아 기른다'는 설립자 현제 한조해 선생의 뜻에 따라 전교생이 8인1실의 기숙사 생활을 한다. 같은 방을 쓰는 동기간은 물론 지난해 같은 호실 같은 침대를 사용했던 선배와 '침대선후배' 관계를 맺는 등 끈끈한 유대를 자랑한다. 높은 수준의 교내프로그램으로 대입성과도 꾸준히 내고 있어 상위권 학생들도 주목하고 있다. 2020학년에는 수시9명 정시10명 총19명의 서울대 등록자를 배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등록실적이 공개되지 않았던 2019대입에선 수시합격자와 정시최초합격자 기준 18명의 서울대 합격실적을 냈다. 수시11명 정시7명 등이다. 2016학년부터 2018학년까지는 2018대입 17명, 2017대입 21명, 2016대입 16명 등 3년 동안 54명의 서울대 등록자를 배출하며 경쟁력을 과시해왔다.

공주 소재 전국모집 자율학교 한일고가 온라인/오프라인 입학설명회, 온라인 개별상담 계획을 공개했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공주 소재 전국모집 자율학교 한일고가 온라인/오프라인 입학설명회, 온라인 개별상담 계획을 공개했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