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동명대(총장 정홍섭)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은 지난 7월 7일(화) 오후 3시 국제산학협력관 3층 강석진Start-up빌리지에서 지역주민 10명을 대상으로 ‘베이킹 교육(1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1차 과정은 7월 8일까지 양일간 2시간씩 총 4시간동안 ▲손반죽을 이용한 기본 플레인 스콘 만들기 ▲녹차가루와 크랜베리를 이용한 응용 스콘 완성 ▲손반죽을 이용한 기본 아몬드 머핀 만들기 ▲크림치즈와 초콜릿을 이용한 응용 머핀 완성 실습교육 등을 교육한다.

동명대 LINC+사업단(단장 신동석) 지역사회협업센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차(아이와 함께하는 베이킹(오븐 없이 만드는 미니케이크 3종)) ▲3차 건강한 데일리 홈 베이킹(소스 및 퓨레의 활용) 및 ▲4차 건강한 데일리 홈 베이킹(시판용 냉동 크로와상 생지의 활용) 교육과정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동명대 LINC+사업단은 수업료와 재료비 50%를 지원한다. 수강생은 수업료와 재료비 등을 포함한 수강료 5만원을 부담하면 된다.

이번 교육은 사회경제적 RCC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련했다. 동명대 박수영 지역사회협업센터장은 지역주민의 창업역량 강화 및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바리스타 및 베이킹 교육 등을 개설하였으며, 향후 창업반도 개설할 계획이 라고 말했다.

사진=동명대 제공
사진=동명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