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7월 1일(수) ~ 3일(금)까지 솔비치 호텔&리조트 진도에서 SCAF 전문연수를 개최했다.

광주보건대학교는 2019년부터 “CROSS형 인재양성을 위한 혁신적인 교육체제 구현”을 혁신지원 사업의 목표로 설정하여 운영 중이며, SCAF는 학습지도자(Supervision), 학습상담자(Counselor), 학습조력자(Assistant), 학습촉진자(Facilitator)의 줄임말로, 이번 연수에서는 학습상담자, 학습조력자, 학습촉진자로 이루어졌다.

첫째날 학습조력자 강의에서는 향후 본교에서 사용될 학습관리시스템(LMS)의 활용과 동영상 저작도구에 관하여, 둘째날 학습촉진자 강의에서는 학생들의 참여형 교육을 이끌어내기 위한 Learning Facilitator양성에 관하여 소그룹 연수를 진행하였다. 마지막 날 학습상담자 강의는 학업문제를 가진 학생과의 효율적인 상담 대화법을 주제로 강의하였다. 
 참여 교수들은 특히 이번 연수가 참여형으로 구성된 점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향후 전체 교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 이뤄지길 희망하였다.

정명진 총장은 “교수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비대면 상황에서도 학생 중심의 학습을 위한 노력이 학생들의 학습 역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