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교육평가기관인 ㈜유웨이(대표 성윤석)와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7월 3일(금) 서초동에 위치한 유웨이 본사에서 네이버 지식iN eXpert의 입시·유학 분야 언택트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입시 정보 시장에서 차별화된 파트너십을 확보하고 네이버 지식iN eXpert사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웨이에서는 성윤석 대표, 이만기 교육평가연구소장, 강창민 콘텐츠사업본부장이, 네이버에서는 네이버 아폴로 CIC 김승언 대표, 강춘식 리더, 이수경 씨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수험생들이 비대면으로 입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입시 전문가를 양성하고 “지식iN eXpert”를 통해 입시·유학 분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입시·유학을 준비하는 전국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교육평가기관인 유웨이가 인증한 입시 컨설턴트의 상담을 네이버에서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게 됐다.
 
유웨이 성윤석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입시 상담이 어려워진 시점에 입시 시장도 함께 변화되어야 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입시 정보의 격차를 줄이고 수험생들에게 입시와 진학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언택트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Apollo CIC 김승언 대표는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들이 지식iN eXpert를 통해 맞춤형 지식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협력하여 상담 콘텐츠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유웨이 제공
사진=유웨이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