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세계 최초의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가 유튜브 저작권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변호사 유튜버로 명성을 높이고 있는 ‘킴변’ 김지수 변호사가 함께하는 이번 특강은 7월 11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통해 진행되며 강의에 필요한 소수의 인원만 오프라인으로 초대하고 나머지 참석 희망자들은 ZOOM 온라인 강의실로 초대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외 일반인도 참석이 가능하며 온오프믹스에서 참석 예약이 가능하다. 

특강 강사 ‘킴변’ 김지수 변호사는 현재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변호사의 일상을 친근하게 드러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작년에는 인기 유튜버의 상징인 ‘유튜브 실버 플레이버튼’을 수상했다. 본업이 변호사인 만큼 이번 특강에서는 법적 지식을 활용하여 저작권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강의한다. 

2020년 신설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 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가을학기를 맞이해 오는 7월 11일(토)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원서는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