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안산대는 식품영양조리학부(학부장 이경란) 재학생 15명이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된 '2020 대한민국 국제요리대회&제과경연대회'에 참가해 전원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조리협회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집단급식조리협회에서 주관한 '2020 대한민국 국제요리대회&제과 경연대회'에서 라이브요리 부문에 출전한 천준현, 홍창표, 황신우, 박선하, 장동민 팀이 대상인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으며 김태훈, 유혜원, 김도윤, 강진성, 박영빈 팀이 금상을, 한창민, 이영민, 오민성, 최영서, 조민호 팀이 은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도를 맡은 안산대 호텔조리과 윤수선 교수는 "코로나 19 사태로 나라 전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국에 조리스킬과 작품구상, 메뉴구성, 레시피 준비 등 현장에서 직접 준비하고 만들어야하는 라이브 요리를 철저하게 준비함은 물론이며, 방역과 위생에도 많은 준비를 거쳐 국제적인 전국 규모의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안산대 식품영양조리학부 호텔조리과 학생들에게 찬사를 보내며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과 금상을 수상한 천준현 학생은 "대한민국이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국에 방역과 위생의 중요함을 몸으로 느끼고 많은 것을 배웠으며, 전국 조리계열 학생들과 당당하게 경쟁해서 인정을 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라이브요리 경연은 현장에서 3코스 요리를 직접 만들어 5인 심사위원들의 시식과 평가로 이뤄진다. 안산대 관계자는 "안산대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들은 전국 식품, 호텔조리계열 대학과 일반인, 해외 조리사들과 당당히 경쟁했으며, 이번 수상은 학내 조리동아리 세렌디피티 회원들 스스로가 팀워크로 똘똘 뭉쳐서 이뤄낸 값진 결실이었다"고 덧붙였다.

사진=안산대 제공
사진=안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