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홍보동영상 게시판.. 학교소개 영상도 탑재

[베리타스알파=강태연 기자] 세종과고가 2021입학전형 안내 동영상을 29일 공개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집학 형태의 설명회를 실시하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올해 입학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 것이다. 영상은 2021신입생 입학전형 요강안내, 사회통합대상자 선발안내/기타사항, 과학고 조기졸업 안내, 입학전형 Q&A, 입학상담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입학전형요강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하는 내용이 담겼다. 입학전형 안내영상뿐만 아니라 학교소개 영상고 공개됐다. 모든 영상은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하단 배너 또는 학교홍보-학교홍보동영상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과고 전형일정은 같은 서울권인 한성과고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온라인 원서접수는 8월17일부터 시작되며, 출력한 원서와 제출서류는 8월24일부터 26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한다. 설명회 영상을 통해 홈페이지 입학상담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홈페이지 입학안내-입학상담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입학상담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홈페이지를 통한 입학상담은 8월21일까지 진행된다.

세종과고가 2021입학전형 안내 동영상을 공개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집학 형태의 설명회를 실시하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올해 입학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 것이다. 영상은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하단 배너 또는 학교홍보-학교홍보동영상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세종과고가 2021입학전형 안내 동영상을 공개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집학 형태의 설명회를 실시하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올해 입학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 것이다. 영상은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하단 배너 또는 학교홍보-학교홍보동영상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한성과고 온라인 원서접수는 8월17일부터 시작된다. 출력한 원서와 제출서류는 8월24일부터 26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설명회 영상을 통해 소규모입학설명회/견학 프로그램을 예고하기도 했다. 토요견학, 소규모 입학설명회, 자소서작성 설명회 등으로 모두 내달 내로 시행될 예정이다. 일정이나 시행방법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취소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입학게시판을 통해 추후 공지할 계획이다.

세종과고는 올해도 정원내 16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일반전형128명 사회통합32명이다. 세종과고는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 신입생 입학전형 요강을 22일 공개했다. 전형방법도 고입 전반적으로 적용되는 사회통합전형 선발기준 변경을 제외하면 큰 변화는 없다. 올해도 과고 자기주도학습전형을 실시한다. 1단계 서류평가와 출석면담을 통해 정원의 1.5배수 내외의 2단계 소집면접 대상자를 선발하고, 소집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정한다. 대신 제출서류 양식에서 교사추천서와 자소서에 작은 변화가 있다. 교사추천서의 경우 평가항목은 그대로지만 대표적 사례 서술에서 글자수가 변경됐다. 자소서의 경우 4번문항에서 덕목 중 리더십 대신 갈등관리와 관계지향성이 대표예시로 제시됐다.

한성과고와 함께 서울권 2개과고 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세종과고는 전국단위 모집인 과학영재학교를 위협할 정도의 대입실적을 자랑하며 ‘과고정상’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2008년 개교 당시부터 세간의 기대를 모았던 세종과고는 첫 조기졸업생을 배출한 2010학년 40명의 서울대 합격실적으로 한성과고를 제치고 단번에 과고 정상을 차지했다. 우수교원 유치, 영재성 있는 학생 선발, 최첨단 시스템까지 3박자를 고루 갖춘 성과라는 평가와 함께 곧바로 ‘최첨단으로 무장한 영재교육의 산실’로 주목 받았다.

세종과고는 전국 20개 과고 가운데 서울대 실적이 특히 두드러진다. 가장 최근인 2020학년의 경우 곽상도(미래통합) 의원이 서울대로부터 받은 ‘2020 서울대 최종등록 출신고 순위’에 의하면 63명(수시53명+정시10명)의 등록자를 배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체능계열의 예고를 제외한 고교 중 외대부고와 공동1등을 기록했다. 등록실적이 공개되지 않은 2019학년의 경우 서울대 합격자를 20명 배출하며 실적이 확인된 12개과고 가운데 경남과고에 이어 2위였다. 그렇지만 지금까지 누적된 서울대 등록실적으로는 여전히 다른 과고들을 압도하며 정상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2015학년부터 2018학년까지의 서울대 등록실적은 2018학년 21명, 2017학년 15명, 2016학년 7명, 2015학년 22명 등 65명이었다. 2016학년엔 과고의 조기졸업제한으로 실적하락이 불가피했지만 곧바로 전국 고교 사이에서 상위권 실적을 회복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