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시장에 언택트 면접 시스템을 도입한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이 서울 강남구청과 손을 잡았다고 30일 전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지역 일자리 정보 및 채용지원 서비스 개발 및 추진 △아르바이트 취업 연계를 위한 구인구직 상호 정보교류 등을 협력했다. 이에 따라 강남구 지역주민의 아르바이트 고용과 취업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강남구 지역주민은 강남구 공공앱 '더강남'을 통해 알바콜의 최신 채용공고를 통해 쉽고 빠르게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확인해 바로면접을 볼 수 있다. 알바콜과 강남구가 지역주민과 일자리의 효율적인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더불어, 직원 채용이 필요한 소상공인도 알바콜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역주민 홍보효과 △실시간 채용알림 △효율적인 바로면접 시스템을 제공받아 채용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다.

서미영 알바콜 대표이사는 “아르바이트생에게는 지역 맞춤 채용정보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점주분들에게는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효율적인 고용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자료=알바콜
*자료=알바콜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