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오세요! 온라인 학부모 연수는 처음이시죠?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대구교육청은 경상고등학교가 23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온라인 연수는 오프라인으로 실시되던 연수에 비해 3배나 많은 13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실시됐다. 이날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 강의 영상은 네이버 밴드 게시글에 탑재했다.

이번 학부모자녀교육역량강화 온라인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입시 정보를 제공받기 힘든 학부모에게 수시입학전형 및 학생부종합전형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입시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에서 안내한 네이버 밴드에 가입한 학부모들은 본격적인 연수 시작 전 등교 발열체크 모습부터 급식실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지정된 좌석에서 식사를 하는 일상 등 학생들의 학교생활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시청한 후 안원진 교사의 수시입학전형 및 학생부종합전형을 주제의 강의를 시청했다.

교사는 태블릿을 활용해 PPT 슬라이드에 밑줄을 쳐가며 생동감 있게 강연을 진행하고 학부모는 채팅창에 의견을 개진하는 등 쌍방향 온라인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연수에 참석한 3학년 학부모는 "학교 측에서 이런 연수를 기획해주셔서 감사하다. 특히 강의 도중에도 채팅창에서 수시전형에 대한 질의응답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철우 교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님의 불안이 더 커지고 있다. 온라인으로 수업이 가능하다면 온라인으로 학부모 연수도 가능하다고 생각해 이번 연수를 기획하게 됐다. 학부모님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노력에 많은 박수를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