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는 TESOL대학원이 이달 27일 오후1시30분부터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와 유튜브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제31차 콜로퀴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콜로퀴엄의 주제는 '이제는 ONtact다! 영어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로, 구글(Google) 이노베이터이자 트레이너인 김정준 강사와 현재 EBS에서 파워 잉글리시와 트레블 다이어리를 진행 중인 크리스틴 조 강사를 초청해 진행된다.

비대면/비접촉의 '언택트(Untact)'를 넘어 온라인을 통해 외부와 소통하는 '온택트(Ontact)' 시대를 맞아 디지털 세대의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필요한 디지털 리터러시의 기초에 대한 특강과 현장수업을 뛰어넘는 생동감 있는 온라인 영어교수법 노하우에 대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은 대한민국의 영어교육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새로운 시대에 맞는 영어교육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콜로퀴엄을 열고 있다.

이번 온라인 콜로퀴엄은 사이버외대 학생, 동문을 비롯해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7월14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학부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