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언택트 채용의 선두주자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합리적인 비용에 필수 기능은 모두 담아 가성비 높은 채용솔루션 'RASP Biz'를 25일 출시했다. 기업고객의 인재모집을 돕고 HR생산성을 향상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RASP™(Recruiting 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이하 RASP)는 기업 채용에 최적화된 온라인 채용솔루션이다. 22년간의 노하우가 집약된 인크루트만의 채용컨설팅 서비스는 업계 선도자로서 Total HR Solution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RASP Biz 버전은 기존 RASP를 핵심 기능 위주로 재편하되 가격대는 크게 낮춘 합리적인 솔루션이다. 기업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채용홈페이지 △공고등록 △지원자관리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인적성전형 △면접전형까지 채용시 꼭 필요하면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 위주로 선별해 사용성을 강화했다. 또한 점차 확대중인 수시ㆍ상시 채용에 발맞춰 인사담당자가 지원자 모집부터 지원현황, 그리고 평가 결과까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평가 툴을 추가했다.

획기적인 월 단위 임대형 시스템으로 저렴해진 비용도 Biz만의 특징이다. 연중 채용수요 발생시 필요할 때만 월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월간 이용금액의 경우 타사 솔루션보다 최대 12분의 1 가량 저렴하다.

한편, RASP Biz의 全 채용과정은 온라인 상에서 진행된다. 인크루트는 지난 3월 △화상면접 △온라인 취업설명회 △온라인 필기시험 △온라인 채용박람회 까지 새로운 언택트 채용솔루션들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달라진 채용 트렌드에 발맞춰 기업고객들에게 대응 방법을 제시하며 디지털 채용전환을 이끌고 있는 것.

이 같은 인크루트의 디지털채용 솔루션은 RASP Biz에도 담길 예정이다. △AI 면접과 △화상면접을 시작으로 △AI 역량검사 △ AI 서류검토 △온라인 필기시험까지 순차적으로 반영할 계획인 것. 따라서 많은 기업고객들에게 최적화된 DX 채용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제로 코로나19 이후 대면 접촉에 부담을 느낀 기업들에게서 디지털 채용 솔루션 구축에 대해 문의가 늘고 있다. 특히 인크루트 화상면접은 금호건설을 대표적으로 한국수력원자력, 세종테크노파크, 서울시50플러스재단 등 최근 이용고객이 늘고 있고, 재구매율도 95%에 달한다.

*자료=인크루트
*자료=인크루트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