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실패하지 않는 인재채용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자격증과 같이 업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기술인 하드 스킬과 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등 소프트 스킬을 두루 갖춘 융합형 인재를 선호하는 채용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소프트 스킬의 경우, 정량화가 어려워 이를 검증하는 것에 대한 HR담당자들의 고민이 깊다.

이번 웨비나는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HR담당자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하는 데 꼭 필요한 전략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각 세션당 해당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첫 세션은 변화에 직면한 채용담당자들의 고민을 듣는 것을 시작으로 한국바른채용인증원 조지용 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인재 선별을 위한 대응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사람인LAB 임태경 팀장 및 대기업 인사담당자 등이 함께 ▲'우수 인재 확보 전략'에 대해 논하며, ▲'소프트 스킬의 중요성과 검증 방법'을 알아볼 계획이다.

웨비나 참가비는 무료며, 오는 7월 7일 오후 3시부터 40분간 진행된다.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7월 7일까지 사전신청이 가능하며, 사전신청을 한 사람 중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자료=사람인
*자료=사람인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