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17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우려에 따른 활동 제약으로 힘들어 하는 유학생들 대상으로 힐링캠프를 열었다고 밝혔다. 캠프는 강원도 고성 글로벌캠퍼스에서 지난 2일부터 보름간 유학생 163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유학생들의 타국생활 스트레스 해소와 캠퍼스 적응, 학생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감염 염려에 소규모로 분산 개최되었다. 학생들은 가죽공예, 김밥 만들기, 캘리그라피 등을 배우고 해피아울하우스도 견학하였다.

네팔 국적의 유학생 모니카 타망(국제경영학과 1) 학생은 "한국에 온지 3개월 정도 되었는데, 외출이 자유롭지 않아 공부만 했다“며, 이번 캠프로 스트레스가 모두 풀렸다고 말했다. 특히 김밥을 만들면서 외국 친구들과 친해져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동대 글로벌캠퍼스 학생상담센터장 곽진규 교수는 "외출이 자유롭지 않아 답답할 학생들이 유학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동대 글로벌캠퍼스에는 세계 17국 640여 명의 학생이 유학 중이다.

사진=경동대 제공
사진=경동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