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는 해운대구(구청장 홍순헌)와 지역문제 해결과 교육·공공서비스 지원 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17일 오후 부산대 본관 5층 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부산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민의 교육 및 문화 수준 향상, 지역경제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 지역 우수 인재 육성,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 등에 해운대구와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부산대 기획처(처장 김석수·국제전문대학원 교수)는 「해운대 별밤학교」*와 연계한 시민 인문 프로그램을 운영해 평생학습 기반을 조성하고, 부산관광 활성화를 위한 부산시-부산대-해운대구 협업을 통해 「유학생과 함께하는 부산관광 활성화 지원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부산대 기획처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금정구 작은도서관 연계 시민 인문 강좌, 지역과 함께하는 소상공인 지원 및 관광 활성화, 진로탐색, 도시문제 해결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차정인 부산대 총장은 “이번 협력은 지역의 문제를 중앙정부의 지원과 관리가 아닌, 거점대학과 지자체 협력을 통해 지역 스스로 해결방안을 찾는 체계 구축의 좋은 예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 및 대학의 우수한 인적자원 투입 등 지역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부산대 제공
사진=부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