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배우 유인영이 '굿캐스팅'을 통해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며 연기 인생 2막의 시작을 알렸다. SBS 월화드라마 '굿캐스팅'이 16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최종회에서 유인영이 연기한 임예은은 톱스타 강우원(이준영 분)과 달콤한 연애를 시작했고, 국정원 요원들과는 진실된 동료애를 나누는 모습으로 훈훈한 마지막을 장식했다.

유인영은 소극적이고 실수투성이던 화이트 요원 임예은이 비자발적으로 차출된 작전 현장에서 오합지졸 동료들과 협동하며 내면적으로 차츰 성장해가는 과정을 심도 있게 그려 안방의 공감을 이끌었다.

또한 유인영은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과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자랑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국정원 '미녀 삼총사'로 출연한 최강희(백찬미 역), 김지영(황미순 역)과는 매회 유쾌한 '코믹 액션 케미'를 선보이며 안방에 웃음을 안겼고, 상대역으로 출연한 이준영(강우원 역)과는 톰과 제리를 연상케 하는 '앙숙 케미'로 시작해 러브라인을 형성, 달달한 '심쿵 케미'로 끝을 맺으며 보는 이들의 설렘 지수를 한껏 높였다.

무엇보다 유인영은 기존의 정형화된 이미지를 깨는 연기 변신을 시도해 방송 공개 전부터 화제의 중심에 섰다. 그간 유인영은 다수의 작품 속에서 차갑고 도시적인 이미지의 캐릭터를 연기해왔고, 이 때문에 대한민국 드라마에서 볼 수 없는 캐릭터 중 하나가 '악의 없는 유인영'이라는 말이 생겨났을 정도.

이에 '굿캐스팅'으로 연기 변신에 도전한 유인영은 차도녀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보기만 해도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사랑스러운 순둥이 임예은 캐릭터를 완벽히 구현해냈고, 그런 유인영의 새로운 모습은 시청자들의 반가움을 사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유인영. /사진=SBS '굿캐스팅' 캡처
유인영. /사진=SBS '굿캐스팅'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