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종 출결사항 코로나19로 인한 불가피한 결손 미반영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서강대가 코로나19로 인한 고3 대책으로 논술 비교과를 전원 만점처리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학종의 경우 출결사항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불가피한 결손에 대해서는 반영하지 않는다. 3학년1학기 활동(수상 창의적체험활동 봉사활동 등)에 대해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교/학생 상황을 고려해 평가 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서강대는 2021대입 논술에서 비교과를 만점처리한다. /사진=서강대 제공
서강대는 2021대입 논술에서 비교과를 만점처리한다. /사진=서강대 제공

 

학종에서 비교과를 반영하지 않도록 한 상위대학은 현재까지 연세대가 유일한 상황이다. 서강대뿐만 아니라 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서울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한국외대 등도 학종 비교과는 코로나19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 재학생과 재수생의 유불리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원재환 서강대 입학처장은 “현재 고3학생을 비롯한 수험생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코로나19와 관련한 대응책을 마련하는 동시에 수험생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