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답고사 정상 진행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이화여대가 코로나19로 인한 고3 대책으로 올해 입시에서 면접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화여대 입학처 관계자는 “이화여대에 지원하는 수험생의 감염에 대한 우려와 심적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2021입학전형에 포함된 모든 면접고사를 온라인화할 예정”이라며 “온라인 면접 시 발생할 수 있는 대리응시 및 문제유출 등 공정성 저해 요인을 차단하기 위해 온라인 화상면접은 캠퍼스 내에서 면접위원과 수험생이 분리된 공간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화여대가 2021대입에서 면접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이화여대가 2021대입에서 면접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사진=이화여대 제공

 

학종 평가에서는 고교별 상황과 수험생 특성을 감안한다는 방침이다. 입학처 관계자는 “올해 유례없는 상황으로 인해 고3 수험생의 3학년 1학기 출석 및 비교과 활동이 어려울 수밖에 없고 학교별 편차가 존재할 수 있는 상황임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며 “학종 비교과 평가 시 고교별 상황과 학생 특성을 감안한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 간의 유불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함으로써 수험생이 느낄 수 있는 학생부 평가 불이익에 대한 우려를 경감하겠다”고 밝혔다. 

필답고사는 정상적으로 진행한다. 1인당 준수해야 하는 거리(사방 1.5~2m)에 맞게 고사장 배정을 하는 등 방역 가이드라인에 따라 안전하게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