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군산대학교는 15일 대학본부에서 스마트 제조혁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기업지원기반을 구축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군산대학교, 다쏘시스템코리아(주), 아스펜스(주) 3자 간에 진행되었다.

협약식에는 군산대학교에서는 군산대 총장, 김영철 산학협력단장, 노재규 부단장, 설남오 전략기획본부장이 참석하였고, 다쏘시스템코리아(주)의 조영빈 대표, 이장원 전무, 아스펜스(주) 정중현 대표이사, 한민수 부사장 등이 참석하였다.

협약 결과 각 기관은 스마트 제조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교육환경 구축, 글로벌 기업 선진사례 및 신기술 관련 정보 공유, 각 기관 발전을 위한 교류 활동, 군산대학교 스마트제조혁신센터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연계 협력, 산업체 응용기술 발전을 위한 협의체 설립 및 운영 등의 지원에서 적극 협력하게 되었다.

이 협약은 침체 일로에 있는 지역기업의 제조혁신 기술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협약과 관련해 곽병선 총장은 “군산대학교에서는 차세대 스마트 제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이에 적합한 교육환경 기반을 조성해서 관련 분야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군산대 제공
사진=군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