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는 지난 15일(월), 대전시 유천동 도시재생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센터장 신천식)와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대전시 유천동 도시재생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는 유천동 마을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 및 안전하고 깨끗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버들잎 공동체의 뿌리 깊은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관련 분야 직무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콘텐츠 제작 ▲공동 관심분야의 학술교류 및 공동연구 ▲도시재생사업 및 부동산학 분야의 현안에 대한 자문과 지원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도시재생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 임직원이 부동산학과에 입학하는 경우 입학금 감면 및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남훈 원광디지털대학교 부동산학과장은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각적이고 종합적인 의견 수렴이 필요하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전문 교수진을 통해 센터 내 임직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사업이 합리적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은 대전시 유천동 도재생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원광디지털대학교 강남훈 부동산학과장, 이후정 대외협력팀 담당관, 대전시 유천동 도시재생뉴딜사업 현장지원센터 신천식 센터장, 박재라 팀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원광대 제공
사진=원광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