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림성심대학교(총장 우형식)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서 ‘후진학 선도전문대학(Ⅲ유형)’으로 선정되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한림성심대학교는 강원도립대학교와‘후진학 친화형 지역밀착 평생직업교육 체제 구축’을 목표로 하여 대학 간 컨소시엄을 구축하였고, 한림성심대학교가 주관대학으로 강원도립대학교가 협력대학으로 참여하였다.

한림성심대학교는 이번 선정으로 올해부터 2022년 2월 까지 2년간 사업비 약 20억원을 지원받게 되며, 구체적으로 △ 케어복지 전문가 양성과정 △ 해양레저전문가 양성과정 △ 참살이 전문가 양성과정 △ IT 융합전문가 양성과정 등 4개 과정의 11개 세부프로그램, 36개 평생직업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여 지역의 수요에 대응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우형식 총장은 “이번 결과는 강원도내 지역 전략사업과 지역 수요를 반영하여 이루어진 강원도립대학교와의 컨소시엄 구축이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있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보여진다.”며“코로나19로 인해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 다소 어려움이 따를 수 있지만, 지역 직업교육 거점대학으로써‘후진학 학습자를 위한 평생직업교육 제공’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후진학 선도전문대학 사업에는 총 25개 대학이 신청하여 10개의 대학을 선정해 2.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사진=한림성심대 제공
사진=한림성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